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배터리 충전하는 방법

약 1년전 갑자기 자동차 배터리가 나가서 당황했었는데 보험에 기본적으로 있는 긴급출동으로 해결했다.

아마도 몇개월전 달았던 알리발 룸미러형 블랙박스가 배터리의 전기를 야금야금 해 먹은 것 같다.

그래서 배터리의 수명이 조금씩 저하 된 것 같다.

그거에 더해서 우리 차는 일주일 동안 주차장에 서 있는 시간이 많아서 돌아다니면서 재충전할 기회를 잃은 탓도 있었으리라... 일주일에 이틀정도 아주 짧게 운행을 하는 차라 ㅠ.ㅠ

보험에 기본적으로 긴급출동 4번은 무료라는 것을 그때 처음 알게 되었다.

그런데 긴급출동 하는 기사님의 작업을 보니 그리 어렵게 보이지 않았고 이것 저것 물어보니 점프스타터라는 장비를 쓰면 아주 쉽게 꺼진 배터리의 시동을 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장 인터넷쇼핑에서 '점프스타터'를 검색해 보니 몇만원이면 살 수 있는 제품이어서 한번 사서 사용을 해야겠다고 알아보고 있는데 이게 또 빌드업이 되어서 ... 

점프스타터만 있으면 모하나.. 배터리가 맛이 갔는데 그래서 알아볼 겸

마법의 사이트 '유튜브'에 검색해보니 죽은 배터리를 되살릴 수 있는 마법이 물건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Foxsur 라는 제품인데 아마 중국의 중소기업제품인거 같다.

가격도 굉장히 저렴해서 아마 2만원 미만이라 바로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다. 

반신반의 했는데 완전 대성공 지금까지 잘 쓰고 있다. 

사용법은 유튜브에 자세히 나오고 있으니 사용을 추천한다. 

그냥 본네트 열고 배터리 +,-단자에 연결만 해주고 장시간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나는 아주 오래걸렸다. 완전히 되살리는데 이틀정도 걸린 것 같다.